コリアフラワーパーク

チューリップ祭りにようこそ。

  • チューリップお祭り
    4.14~5.11
  • プレスリリース

プレスリリース

書き込みの検索
[펌] 19.04.29 스포츠Q 보도자료
コリアフラワーパーク 表示回数:196
2019-04-30 18:20:02

85억 황금박쥐 전시된 전남 함평나비대축제,가볼만한 곳으로 인기

 

[스포츠Q(큐) 이두영 여행기자] 전남 함평 엑스포공원 등지에서 열리고 있는 2019함평나비대축제에 어마어마한 황금박쥐 조형물이 등장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행사 기간인 4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엑스포공원 중앙광장에서 공개되고 있는 이 황금박쥐는 덩치와 몸값이 예사가 아니다.

방탄유리 안에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끄는 이 황금박쥐상은 박쥐 4마리가 나는 것을 형상화한 것인데, 전체 무게가 보통 어른 몸무게의 6~7배에 해당하는 470kg이다.


 
함평엑스포공원 광장에 전시된 황금박쥐상. [사진=함평군]

이 조형물은 무게 만큼이나 황금의 가치도 높다. 

작품 제작을 위해 2005년에 순금 162kg을 구입할 때 가격은 27억 원이었고, 지금은 약 85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함평군은 전시행정, 혈세 낭비 등의 비난을 들었지만 결과적으로 재테크에 크게 성공한 셈이 됐다.

지난달에는 이 작품을 훔치려던 도둑들이 발각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황금박쥐는 한반도에서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으나 1999년 함평군 고봉산 일원에서 서식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생태환경 보전과 청정지역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황금박쥐 조형물이 만들어졌다.  

황금박쥐상. [사진=뉴시스]
함평나비대축제. [사진=함평군,뉴시스]

수많은 나비와 조류 등을 감상하며 볼거리,체험거리 많은 봄꽃축제로 소문난 함평나비대축제가 황금박쥐라는 독특한 구경거리에 힘입어 더욱 많은 여행객이 몰려들고 있다.   

주말에는 발 디딜 틈이 부족할 정도로 방문객이 많다. 특히 꽃과 나비는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소재여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인기가 높다.

함평나비축제 입장료는 어른 기준 7천원이지만 그 중 2천원은 행사장 내에서 먹거리나 화훼 제품 구입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주도 남쪽 바다에 떠 있는 가파도에서는 청보리축제가 오는 5월12일까지 이어진다.한편 4월 말께부터 5월 초순까지 추천할만한 축제 여행지는 함평읍을 비롯해 태안세계튤립축제 장소인 충남 태안군 안면도 꽂지해수욕장 코리아플라워파크, 군포철쭉축제가 열린 경기도 군포시 철쭉동산,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진행 중인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등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두영 기자  alps220@naver.com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共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