コリアフラワーパーク

大韓民国代表花卉公園

  • 公園
  • プレスリリース

プレスリリース

書き込みの検索
'빛축제' 문닫아_[펌] 20.06.07 충청매일 보도자료
コリアフラワーパーク 表示回数:529
2020-07-08 15:47:47

코리아플라워파크 ‘빛축제’ 문닫아

코로나로 입장객 줄어 누적적자 눈덩이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2017년 12월 안면도 관광발전에 기여하고자 야심차게 준비한 코리아플라워 빛축제가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지난 3일부로 문을 닫았다.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코로나19여파의 급증 시기인 지난 2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임시휴업에 들어갔다.

거리두기 완화 및 생활방역으로 전환되면서 튤립 시즌에 맞춰 재개했으나 서울 등 수도권 일대에서 일어난 산발적인 집단 감염이 또 한 번 발목을 잡은 꼴이 됐다.

입장료 수입으로 살림을 꾸려나가지만 정부 지침 및 국민들의 소비 위축이 장기화 되면서 매출이 90% 가량 떨어졌다.

이에 반해 경상비 지출액은 매년 증가하다보니 운영 적자가 눈덩이처럼 증가하고 있어 불가피한 구조조정과 폐업이라는 결단을 내렸다.

더군다나 코리아플라워파크는 기관 및 지자체 운영이 아닌 화훼지역 농가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어 고통과 안타까움은 더 크게 다가온다.

문을 닫는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인터넷 카페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는 ‘꽃지 해변의 노을과 함께 멋진 야경을 선사했는데 안타깝다’, ‘놀랍고 믿기지 않는다’ 등의 반응이 올라오고 있다.

코리아플라워파크 관계자는 “코로나19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마저 무너져 폐업이라는 결단을 내리게 됐다”며 아쉬워했다.





충청매일 CCDN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SNS共有